양평군, 민원인 인·허가 불편∙불만 직접 챙긴다 > YPN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YPN뉴스

정치사회 양평군, 민원인 인·허가 불편∙불만 직접 챙긴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7-12-20 16:20 댓글 0

본문


양평군이 인·허가를 신청한 민원인들의 불만 해소를 위해 인허가 과정 전반에 대한 개선책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인·허가와 관련한 건축∙토목설계사무소는 관내 83개소가 영업 중에 있으며, 이는 39개소인 여주시나 66개소인 가평군에 비해 월등히 많은 업체가 성업 중에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인허가를 수임 받은 설계업체의 현장조사와 관계법령 검토, 설계도서 작성 등 수임업무에 대한 지연처리로 민원접수가 지연되는데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민원해소 차원에서 직접 챙기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군이 파악한 민원인 불만사례는 민원 수임 후 상당 기간 이후 신청하는 사례와 설계업체의 관계법령에 대한 이해부족에 따른 보완 또는 반려, 부실한 도면 작성으로 인한 처리지연과 비용부담, 서류흠결 및 보완에 대한 책임 전가 등이다.

군은 이 같은 민원인 불만 해소를 위해 설계업체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과 다수의 보완 발생 업체에 대한 방문지도, 민원처리 향상을 위한 설계업체별 현황판 도입, 민원 처리까지 전 과정을 알려주는 문자서비스 확대 등에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도입을 계기로 설계업체가 본인의 일 처럼 민원인들을 대하고 수임 건에 대해 준공 시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안을 마련토록 해 민원인들의 불만과 불편을 최소화 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YPN뉴스   발행일 : 2025년 09월 20일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117
등록일자 : 2007년 07월 26일
476-800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군청앞길 5-1 우진빌딩 6층
전화 031) 771-2622 팩스 031) 771-2129
편집/발행인 : 안병욱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욱
본 사이트에 포함되는 모든 이메일에 대한 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Copyright 2005~2025 YPN뉴스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