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신철희 정치학박사, 무소속 여주시장 출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8-05-08 12:11 댓글 0본문
![]() |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신철희 여주시장 예비후보(정치학박사)가 지난 3일 오전 시민회관 전시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무소속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신철희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의 변을 통해 “자신의 경선 기회조차 발탁당한 것은 가장 경쟁력 있는 자신을 사전에 배제하기 위한 특정 후보자와 몇몇 인사들의 농간”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불공정하고 이해하기 힘든 민주당의 공천 결과는 민주당이 지향하는 정의와 공정성의 가치에 어긋나는 이해하기 힘든 결과”라며 “무엇보다 여주 시민의 선택권을 빼앗은 비민주적 폭거”라고 성토했다.
신 후보는 또 “무소속 출마는 좀 더 편한 길을 위해서 불공정에 침묵하는 것은 여주 시민을 대표하는 사람의 도리라고 결정했기 때문”이라며 “정체된 여주를 살기 좋은 도시로 탈바꿈시키기 위해서는 더 지체할 시간이 없다는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방정치가 바로 설 수 있다면 어떤 위험도 기꺼이 감수하겠다”면서 “여주 시민들께 누가 여주 행정을 책임질 적임자인지 직접 선택하실 수 있는 권리를 돌려드리고 싶은 만큼 여주 시민들이 자신의 진심을 이해하고 받아줄 것을 믿는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무소속 연대에 대한 질문에는 “최소한의 원칙과 비전에 대한 합의가 있다면 참여할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논의된 바가 없기 때문에 오직 여주 시민만을 바라보고 독자적으로 선거운동에 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정영인기자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