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안전난간의 혁신, 양평 중소기업 ‘중부기획’이 해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10:59 댓글 3본문
![]() |
양평 토종기업인 ‘중부기획’이 획기적인 ‘자전거도로 안전난간’으로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따냈다.
기존 안전난간이 자전거도로 바깥 편 차도와의 분리만을 목적해온 반면 이번 ‘중부기획’의 특허품은 기본목적 외에도 이용자의 안전을 최대한 보장해주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제품은 지지대를 가로지르는 난간이 접합되어, 자전거 운행이나 도보 중 인체가 충돌할 경우 상당한 부상이나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는 결함을 가진 데 반해 이번 특허품은 지지대와 난간 사이에 완충 역할을 하는 레일과 블래킷을 보강해서 충격을 크게 완화하는 특성을 장점으로 하고 있다.
특허청은 특허인정사유에서 “본 발명의 난간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충격을 받으면 어느 정도 뒤로 밀렸다가 다시 앞으로 이동되어 충격을 완화시켜 줌으로써 사람이 다치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밝혔다.
즉 스펀지가 중압에 눌렸다 회복되듯이 안전난간에 인체가 충돌할 경우 일정 깊이로 눌렸다가 되돌아오면서 인체나 물체의 충격을 흡수해서 손상을 크게 완화하는 점을 높이 산 것이다.
중부기획 이순복 대표는 “최근 설치된 양서면 신원리 보행로 현장에 타지역 관련 공직자나 업계 관계자들이 수시로 다녀가고 있다. 다들 시험해 보고 효과를 인정해줘서 매우 기쁘다. 모쪼록 양평뿐 아니라 우리나라 곳곳에 이 제품이 설치되어 국민의 안전을 지켜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길님의 댓글
경길 작성일정직과 신뢰 사랑으로 중부기획이끄신 이순복회장님 획기적인 아이디어 창출하셨네요 안전난간궁금해서 지나가다 꼼꼼이봤는데 강도높은 스텐제품에 충격받으면 들어갔다 나왔다하는 세밀한 자동차쇼바같은 자전거도로 안전난간개발하신 이순복회장님께 박수보내드립니다.자전거매니아와 전 국민이 안전한 그날까지 중부기획 무궁한발전 기대합니다 아울러 코로나19도 슬기롭게 극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