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2024 회계연도 결산검사를 통한 재정 건전성 점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04-07 11:10 댓글 0본문
양평군의회(의장 황선호)가 재정운용 효율성과 회계운영 투명성 제고를 위해 4월 4일부터 23일까지 20일간 2024 회계연도 결산검사에 나선다.
이번 결산검사는 2024년 군 예산 집행 내역을 평가하고, 예산을 계획대로 사용했는지와 적정성과 합법성에 문제가 없는지 면밀히 검토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군의회는 지난 2월21일 결산검사 위원으로 송진욱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지민희 의원을 포함한 7명의 위원을 선임했으며, 양평군의 세입·세출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으로 분야를 나눠 관련 자료를 검토하고 예산집행 및 재정운영 분석과 함께 재정운영의 효율성, 예산 낭비 사항 등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결산검사를 수행한다.
송진욱 의원은 “이번 결산검사로 재정 운영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는 한편 더 나은 예산 집행을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군민들의 세금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민희 의원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군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았는지와 재정 운영이 투명하게 이루어졌는지 철저하게 확인할 것”이라며 “결산 검토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 내실을 기하겠다”는 소회를 말했다.
한편 2024 회계연도 결산검사 결과는 5월 말까지 군의회로 제출되고, 오는 6월에 개최되는 제309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 후 양평군의회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무료 회원가입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무분별한 광고 및 악성댓글을 차단하기 위한 방침이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