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바퀴 in 양평’, 연말까지 초등 4학년 대상 자전거 안전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04-29 12:50 댓글 0본문
양평군교육협력센터가 지난 4월28일부터 12월까지 관내 23개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자전거 교육 프로그램 ‘두 바퀴 in 양평’을 운영한다.
자전거 레저 특구의 특성과 생태환경 프로젝트를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2시간씩 3회, 총 6시간의 이론과 실기 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학생들의 자전거 주행 능력 향상과 기후 위기 대응, 탄소중립 등 환경 문제에 대한 체험 중심의 생태교육을 병행한다.
특히 자전거를 처음 배우는 학생들을 위한 기초 과정과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학생들을 위한 심화 과정이 마련돼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춘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교육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증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게시할 경우 지역 캐릭터 ‘양춘이’의 팬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자전거를 통해 지역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체감하고, 일상 속 환경 실천을 자연스럽게 이어 나가길 기대한다”며 “양평을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교육 도시이자 자전거 교육의 선도지역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무료 회원가입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무분별한 광고 및 악성댓글을 차단하기 위한 방침이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