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센터 검정고시반, 응시자 합격률 50% 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05-13 12:21 댓글 0본문
평생학습센터 검정고시반 응시생이 지난달 실시된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에서 50%의 합격율을 기록했다.
평생학습센터 응시자의 평균 연령은 68세이며, 합격생 중 가장 짧은 학습 기간은 1년, 가장 긴 학습 기간은 3년이었다.
중졸 합격생 A씨는 “부지런히 공부해 고등학교 학력도 취득하고 싶다”고 말했으며, 고졸 합격생 B씨는 “합격이 꿈만 같다. 그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준 양평군과 함께 공부하며 응원해 준 동학들에 고맙다”는 소감을 전했다.
양평군 평생학습센터는 검정고시 학습자들에게 교재와 비대면 강의 제공은 물론, 검정고시 응시 원서 접수와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실시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자신의 속도에 맞춰 배움을 이어가며 값진 성취를 이룬 학습자들의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검정고시 학습자들의 욕구와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자아실현 및 안정적 사회 진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검정고시반은 학력 취득을 희망하는 19세 이상의 양평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희망자는 양평군 평생학습센터(770-2924 또는 3784)에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상담 및 등록이 가능하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무료 회원가입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무분별한 광고 및 악성댓글을 차단하기 위한 방침이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