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대학 입시설명회’,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춤형 전략 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10-20 13:24 댓글 0본문
대학 입시제도의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는 ‘2025년 대학 입시설명회’가 지난 18일 학생과 학부모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도사관 물빛극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는 변화하는 대학 입시제도의 주요 사항을 중심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특강을 통해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2028년 이후 고교학점제 등 입시 변화에 따른 대입 준비와 2027년 대입 지원 전략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1부 강연은 남양주 다산고 조만기 교사가, 2부 강연은 양서고 김도훈 교사가 각각 진행했다.
강연에 이어 동국대학교 입학처 관계자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입전형을 안내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입시 준비에 막막함을 느끼던 중 이번 설명회를 통해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며 “동국대학교 관계자의 입시 전형 설명도 매우 유익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교육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진학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등 지역의 특성을 살린 교육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학생들의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올해 지역 중·고등학생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적성검사와 자기주도 학습 특강 등을 실시했으며, 다양한 진로·진학 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