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정병국 국회의원, 전국 수상레저스포츠 연합회 초대회장에 추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 07-03-11 15:39 댓글 9본문
정병국 국회의원이 전국 수상레저스포츠연합회의 초대 회장에 추대됐다.
전국 수상레저스포츠 연합회는 지난 10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원희룡, 장윤석 국회의원과 박양우 문화관광부차관, 조상호 국민생활체육협의회 상임고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합회의 출범은 우리나라가 3면이 바다고 360여개에 달하는 해수욕장을 가진 최적의 자연조건을 기반으로 주5일제 사회적 조건이 성숙되면서 증가하는 수상레저스포츠의 수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생활스포츠로써의 보급에 앞장서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수상레저스포츠를 매개로 하는 각종 동호회 및 시·도 지역의 지부를 활성화하고 상호 연대를 통해 수상레저 스포츠인의 화합과 커뮤니티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정병국 초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는 수상레저 스포츠 활성화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국민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해 왔다” 며 “국제경기대회의 유치와 보급에 힘써 국민적 관심을 이끌기 위한 노력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또 “수상스포츠의 안전성 강화에도 노력,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국민 레저스포츠로 자리매김하는데 힘쓰겠다” 고 덧붙였다.
전국 수상레저스포츠 연합회는 향후 ▲국민생활체육으로서 수상레저스포츠 보급 및 지원 ▲국제경기대회 유치 및 참가 ▲산하단체와 회원단체의 지도감독 및 지원 ▲엘리트 선수 및 지도자 육성 ▲수상레저스포츠의 대학 교양 및 전공수업 확대 ▲수상레저스포츠의 용품 및 용구의 검증과 점검 ▲기타 연합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익사업 등을 주요 사업목표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조한민기자

강사람님의 댓글
강사람 작성일양평은 물의 이용한 산업발달의 체적지입니다.
아무쪼록 레져산업분야의 스포츠 전국연합회 회장이 되셨으니 양평의 지역경제에 이바지 하는 역할을 반듯이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많은 연구와 노력의 결실을 맺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