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김선교 군수, 능력과 성과중심의 승진제도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0-07-06 14:09 댓글 8본문
![]() |
김선교 양평군수가 인사조직 개편과 관련, 부서장 중심의 운영체제 정착 및 능력과 성과중심의 승진제도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6일 개최된 성과전략 업무보고회에서 “행정은 부군수와 과장에게 역량을 부여하는 ‘책임행정’을 구현할 것”이라며 “부서장 중심의 운영체제 정착을 위해 군수 및 부군수의 권한을 부서장에게 위임하고 부서장은 팀장을, 팀장은 일하는 팀원을 선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승진인사 등에 있어 개인의 능력과 성과중심의 승진제도 추진을 통해 클린 양평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부정한 방법의 인사청탁 등은 오히려 불이익을 주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그는 이어 공직자를 향해 “주민과 공직자가 함께 설계한 군정의 밑그림은 양평발전의 10년을 좌우 한다”며 “철저한 자기 관리와 프로정신의 업무능력을 토대로 지역발전이 가속화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민선 4기 3년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민선 5기에는 타 지자체보다 한발 앞서 나갈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을 구상해 실천할 계획”이라며 “특히 양평산나물과 물을 주제로 한 대표축제와 천혜의 자연경관을 살린 자연친화적이고 차별화된 정책을 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성과전략 업무보고는 구체적인 비전과 전략을 담은 2010년 성과전략과 부서별 현안, 특수시책 등을 보고 받는 자리로 군은 민선 5기 주요정책 및 공약사항을 업무계획에 반영, 지역발전을 가속화하고 계획된 사업이 적기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정영인기자
댓글목록 8
양평인님의 댓글
양평인 작성일
지금까지 그렇게 인사를 안하고 어떻게 했다는 거인지?...
당연히 인사는 성과위주 실적위주였지 청탁위주로 했다는 애긴가?
알수없네요....머리를 빌려야합니다.이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젊고 활기찬 인재들이 군수옆에 있어야지 고등학교 나오고 수십년 군청에서 시간이나 죽이고 노고를 먹은 그런 머리말고.... 30대 ~40대초 제대로 공부한 젊은 공무원 많이있읍니다 . 그런공무원들을 요직에 등용해서 활용해야합니다.최소한 군청 요직은 학부출신 머리가 뱅글 뱅글 돌아가는 젊은 인재들이 있어야합나다.
이눈치 저눈치 보며 구시대적 사고를 그대로 가지고 군림하는 사람들을 추려내야합니다.
심사숙고!!!!!님의 댓글
심사숙고!!!!! 작성일하룻만에 ㅉㅉㅉ....그럴줄 알았네요. 그 누구는 자격이 없이 입사해서 근무했나?? 시대의 흐름에따라 들어와 경력 쌓았지요. 구관이 명관!? 흐르는 ㅇ물에도 파도는 있다! 찬물도 위아래 있는법. 모두들 능력 있고 실력 있다고 생각 합니다.서로서로 존중하는 겸손과 예의가 없을 뿐 이라 생각하네요. 제각각 맡은 일에 충실하세요. 남 안되고 헐뜯는 그런 양평이 되지말았으면 해요.공부도 공부지만 애는 애일뿐! ......젊은이는 윗분 의 부족함을 채워주고 서로 사랑하고 불만을 가진자는 잘해줘도 또 불만일거란 생각이드네요.....


실천이중요님의 댓글
실천이중요 작성일겉과속다르게 말로만 하는건 무의미 실천이중요 인사가만사 인사가망조 특정학교 특정지역청탁성인지 두고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