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용문119안전센터, 무료 얼음썰매장 본격 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07-01-08 14:52 댓글 8본문
가족, 친구들과 함께 썰매를 지치며, 소방안전교육도 함께 받을 수 있는 얼음썰매장이 일선 소방관들에 의해 매년 무료로 개장되고 있어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양평소방서(서장 방규명) 용문119안전센터(센터장 박상조. 이하 안전센터)는 지난 6일 안전센 터 뒤편 논 400여평에 얼음썰매장을 마련, 오는 2월말까지 일반인에게 개방키로 했다.
지난 2001년 처음 개장한 이래 6년째를 맞은 안전센터 얼음썰매장은 겨울방학을 맞 은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은 물론 일반인과 관광객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체력증진 도모를 위해 안전센터가 매년 겨울 정성을 쏟고 있다.
특히 방문객의 불편을 없애기 위해 주차장을 비롯해 화장실, 족구장, 농구장, 탁구대, 휴식 공간 등 안전센터의 시설개방은 물론, 직원들이 손수 제작한 얼음썰매 70여개와 팽이, 연 등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더욱이 안전센터를 ‘소방안전 교육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예방 및 초기진화 요령 등의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불조심 작품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전시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안전센터 관계자는“전 직원들이 열과 성의를 다해 마련한 얼음썰매장에서 재미있고 안전한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장갑과 모자, 목도리 등을 꼭 착용하고 즐기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한편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기타 자세한 이용문의는 용문119안전센터(031-770-0531)로 하면 된다.
/정영인기자

이장열님의 댓글
이장열 작성일많은 사람들이 이용할수 있도록 홍보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