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방서,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예방 캠페인
페이지 정보
본문

양평소방서(서장 이준희)가 18일 제78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양평물맑은시장 일대에서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예방 캠페인과 병행해 소방차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화재애 대한 군민 의식을 높이기 위한 이날 캠페인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한국 119청소년단(양평어린이집), 군청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여해 전통시장을 찾는 상인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수칙 등을 안내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겨울철 화재예방 수칙 및 응급처치 방법을 안내하는 한편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및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 안내, 양평소방서 홍보물(핫팩, 리플릿) 배부, 올바른 소방차량 길 터주기 요령 등을 홍보했다.
이준희 서장은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화재와 각종 재해로부터 안전한 양평, 군민과 함께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 기간 군민과 함께하는 불조심 환경 조성을 목표로 청사 전광판 홍보문구 송출과 화재안전 취약계층 대상 소방안전교육,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개최 등 공감형·맞춤형·참여형 안전문화 확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YPN뉴스 (ypnnews@naver.com)
- 다음글전진선 군수, 양서고 명사 특강… “준비된 삶이 기회를 만들고 미래를 열어간다” 25.11.18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