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두양문화재단(이함캠퍼스) 지역교육협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여미경)은 11월 18일(화) 이함캠퍼스에서 두양문화재단(이사장 오황택)와 지역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여미경 교육장, 김소영 교육과장을 비롯해 두양문화재단 오황택 이사장, 전은숙 이사, 김개천 교수 등 11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함미술관은 회화부터 포스터, 디자인, 조소까지 다방면의 현대미술을 전시해오고 있으며 문화·예술·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비영리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두 기관은 지역교육협력 활성화를 바탕으로 양평두물공유학교 운영 및 학교예술교육 질 제고를 위한 상호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평 두물공유학교 활성화를 위한 교육활동 및 운영 지원 협력, 양평 학교예술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지원, 양평교육지원청의 관내 교직원, 학생을 대상으로 한 두양문화재단 프로그램 및 체험에 대한 홍보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교육협력 사항 등이며 협약 기간은 2025년 11월부터 3년이다.
특히 세부 협약으로 이함캠퍼스 관람료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학교별 학생 단체는 연 1회 무료 (이후 단체방문 시 50% 할인), 학생 개별방문 시 50% 할인, 교직원 단체 및 개별관람 시 4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여미경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우수한 예술기관과의 지속가능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두물공유학교 활성화 및 학교예술교육의 발전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질 높은 예술 자원을 교육 현장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교육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2025 양평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25.11.20
- 다음글양평군 공약사업 이행평가단, ‘주요 공약사업 현장 방문’ 25.11.19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