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스마트 배차 시스템, 인근 시군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주목
페이지 정보
본문

관용차량의 배차 및 관리에 대한 편리성과 비용절감,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여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향상 시키는 양평군의 선진화된 배차 시스템이 밴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지난해 도입한 스마트 배차 시스템은 배차효율 극대화와 비용절감은 물론 이용자인 공직자들로부터 실효성을 입증 받고 있으며, 구리시를 비롯한 인근 시군에서 운영 현황을 배우기 위해 찾고 있다.
양평군의 스마트 배차 시스템은 배차 즉시성과 이용자 편의에 중점을 두고 운영 중이며, 차량의 위치와 가용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신속한 배차가 가능해 행정 서비스의 질까지 개선되고 있다.
지난 12일 스마트 배차 시스템 운영 현황을 직접 확인한 구리시 관계자들은 양평군 실무자들과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으며, 특히 실시간으로 차량 관리가 가능한 기능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방미현 회계과장은 "양평군의 스마트 배차 시스템은 관용차량 이용 효율과 비용 절감은 물론 타 시군에도 도움이 되는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며 "배차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과 함께 인근 지자체와의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의 스마트 배차 시스템은 배차 방식 개선에 그치지 않고, 차량 운행의 효율 향상을 통해 자원 절약과 배출가스 저감에도 효과를 거두고 있어 지속 가능한 행정을 추진하는 타 시군의 모범사례로 전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양평군, 공흥3리 소규모 주택정비 관리지역 지정 본격화 26.01.14
- 다음글군민 공공텃밭 분양 대상자 모집 26.01.13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