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정치사회
페이지 정보
본문
양평군이 어르신들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과 주민 보호 대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평군의 ‘우리 동네 학습 여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 중이며, 마을로 직접 찾아가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최근 보이스피싱 수법이 점점 정교해지면서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가족 사칭과 정부기관 사칭 등의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대응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재까지 양동면 단석 1리와 쌍학 2리, 삼산 3리 등 3개 마을에서 3회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실제 사례를 들으니 보이스피싱이 남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실감하게 됐다”며 교육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가족을 사칭해 돈을 요구하는 보이스피싱 사례가 늘고 있고, 전화 한 통, 문자 하나로도 피해를 볼 수 있는 만큼 예방 교육이 필수"라며 "이번 ‘찾아가는 학습 여행’을 통해 보이스피싱 수법을 미리 숙지하고, 의심스러운 전화를 받았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은 마을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앞으로 지평면 주민자체센터와 세월2리에서 추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사항은 양평군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T.031-770-2923)으로 하면 된다.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육군 55보병사단,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 개토식 25.03.28
- 다음글양평군, 친환경 다회용기 세척시설 건립 ‘첫발’ 25.03.26
![]() |
댓글목록
무분별한 광고 및 악성댓글을 차단하기위한 방침이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