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정보화마을 운영 빛났다
정치사회
페이지 정보
본문
![]() |
이와 함께 강하면 친환경마을과 용문면 보릿고개마을은 전국 363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우수마을로 선정, 기관표창부터 개인표창까지 받는 영광을 안게 됐다.
군은 행정안전부 주최로 최근 전주대학교에서 열린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자발적인 주민참여를 통한 정보화교육 실시와 고령화사회 노인일자리 창출로 미래농촌의 기본모델을 뚜렷하게 제시해 모범 선진사례로 뽑혔다고 5일 밝혔다.
특히 2002년 양평군에서 처음으로 지정된 강하 친환경마을은 면 전체가 정보화마을로 조성된 곳이며 보릿고개 마을은 각종 농촌마을경진대회에서 다수의 상을 받은 것을 비롯 정보화마을 정책 및 운영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국내외 관계자들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정보화마을이 마을스스로 자립 운영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마인드제고 및 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정보접근 기회를 높여나갈 것”이라며 “지역특성을 살리 온라인 홍보화 예약체계를 강화해 특산물 판매및 체험관광을 통한 소득증대는 물론 마을공동체 형성으로 모든 마을이 명품마을로 조성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에는 이번에 우수마을로 선정된 친환경마을과 보릿고개마을을 비롯해 모두 11곳의 정보화마을이 있다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양평군, 여성 한마음 큰잔치 개최 12.07.06
- 다음글시설장애인 임금 빼돌려 목사남편 교회 건축비로 12.07.06
![]() |
댓글목록
총무님의 댓글
총무 작성일고생많이 하셨습니다.
늘 고생하시더니....
진심으로 축하 드리고 앞서가는 정보화 양평을 만들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