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미년 정월대보름 한마당, 내달 5일 두물머리서 개최
문화
페이지 정보
본문
![]() |
‘2015년 양평 두물머리 정월 대보름 한마당’이 내달 5일 양서면 두물머리와 세미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이 주관하고 양서면이 후원하는 ‘2015년 양평 두물머리 정월 대보름 한마당’은 ‘정월대보름’을 중심으로 전통 놀이적 해학과 음식에 담긴 의학적 요소는 물론 지역 감성을 조화롭게 재구성해 1일 휴가 컨셉으로 진행된다.
이번 ‘정월대보름 행사’는 공식적으로는 3번째지만 지난 2010년도 이전부터 양서면 주민들이 자체적인 진행을 통해 명맥을 이어 온데다 올해 세미원과 함께 인근 마을의 단체가 동참해 행사 시작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는 아담한 동네 구석구석을 돌며 각자의 소원을 담아 달집을 태우고 쥐불놀이와 전통놀이체험, 지신밟기, 오곡밥 시식 등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양서면 주민자치센터 공연단도 관객과 가까운 거리에서 공연을 기획하고 있어 여행 내내 또 다른 설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세미원 관계자는 “양수역부터 두물머리, 세미원 주변 골목골목 구석구석을 거닐다보면 정월대보름의 전통과 지역의 정을 오롯이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조금은 생소한 쥐불놀이와 오곡밥 시식, 달집 태우기, 지신 밟기, 답교와 완월 등 어느 것 하나 즐겁지 않은 것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문의는 세미원(031. 775. 1835)으로 하면 된다.
/정영인기자
![]() |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양평교육지원청, 교육과 감성이 만나는 ‘Wee 센터’ 개소 15.02.25
- 다음글양평소방서, 지평향교 현장대응 훈련 실시 15.02.25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