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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의회, 고위 공직자 산하단체 재취업 제동 나선다

정치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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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7-04-18 10:51 댓글 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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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고위직 퇴직 공무원이 군 산하단체 재취업이 잇따르면서 군의회에서 이에 대한 제동에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양평군의회는 17일 제244회 임시회를 열고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및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조치결과에 대한 보고회에서 기획예산담당관·총무담당관·홍보감사담당관 등을 상대로 76건에 대한 질의응답을 벌였다.

군의회는 이날 군 고위직 퇴직 공무원들이 양평지방공사와 세미원, 체육회 등에 재취업이 잇따르자 공직 안팎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높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양평지방공사 대표이사직과 간부직 대부분이 고위직 공무원 출신으로 채워졌고, 세미원 대표직을 비롯한 각 산하단체장과 간부직에 채용돼 있다.

송요찬 의원은 총무담당관에 대한 질의에서 “고위직 공직자의 산하기관 재취업이 공직사회의 인사 적체 해소라는 순기능적인 명분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며 “군청 외부에서는 전문성이 없는 제 식구 챙기기라는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군 산하 단체장과 간부직은 전문직 또는 행정경험이 풍부한 인물을 채용해야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펼칠 수 있으나 현재는 그 순기능보다는 지나친 ‘제식구 챙기기’란 부정적인 시선을 보내고 있다.

이 같은 산하단체와 출연기관에 군청 고위직 퇴직 공무원들이 잇따라 재취업하자 군의회가 이들의 재취업을 막기 위한 조례제정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대해 박신선 총무담당관은 “군청 산하단체장 등에 고위직 퇴직 공무원들이 잇따라 재취업하는 것을 행정적으로 막을 수는 없는 일”이라며 “산하 단체장과 지방행정동우회장 등과 협의를 통해 협조를 구하겠다”고 답변했다.

/정영인기자

YPN뉴스 (ypnnews@naver.com)

댓글목록

양평인님의 댓글

양평인 작성일

기사 제목의 "제취업">>>>>>>>>>"재취업"으로!

간단해결님의 댓글

간단해결 작성일

해결방안은 간단하다, 정부에서 관피들에게는 연금을 전액 삭감하면 간단하데 뭘그래는가?

용문역님의 댓글

용문역 작성일

인덕원전철 2025년경 준공되면 다행| 자유 게시판

숲을 보지 못하는 우리관료들.세계로 나가서 배우고 와야.용산에서 ....원주가는 복선 전철은 왜 수십조원 들여 만드는데.도무지 이해할수없는 사항입니다.누군가가 그러데요. 평창 동계 올림픽때문이라고 그럼 그 행사 끝나면? .과연 출발지인 상봉역에서 원주거쳐 강릉까지 운행 한다는데  과연 손님이 있을까요?

투자대비 효율성을 따져야 하는데 평창올림픽앞두고 국민혈세를 이렇게 마음대로 사용해도 되는지?




 얼마전 양평지나 용문역에 내려 용문사에 갔더랬어요. 용문역에 내리니 한식당 버스가 대기 하여 한식당 가서 부페 한식 먹어니 용문사 까지 그냥 데려다 주고 시간 맞추어 용문사에서 시간마다  용문역까지 또다시 데려다 주고. 구경 잘하고 왔는데 전철에 사람이 전혀 없습니다.그기 사람들에게  이 전철이 왜 텅텅 비워가냐고  물어보니 여긴 다람쥐와 농부밖에 없는데 기재부나리들과 의원님들이 공약걸고 만드는것인데 도대체가 자기들도 모르겠다고 왠 전철 하데요. 올 년말이면 이 전철이 원주까지 복선으로 개통되고 강릉까지 연결되어 ktx 다닌다고 하는데 기가막혀 세상에~~~이런일도...평창 동계 올림픽끝나면 완전 적자노선될것은 뻔한 일입니다..(4조원 예산 투입)




.인덕원에서 동탄까지 가는 인덕원전철은 13년간 용역하고 검토하고 용역하고 또 검토하고 아직도 결말이 나지 않아 정부에서는 확정되지 않는 사업(최종 기재부에서 KDI에 타당성 의뢰하였는데 아직  확정되지 않음) 2017년 예산심의때 국회에서 기본설계비 163억원 추가로 끼워넣기로 출발했는데..이런식이면 2025년에도 완공될까 말까 입니다.




  우리 기재부 관료들 우리네 수도권.서울인구와 비슷한 일본 동경. 영국런던 각각 2박 3일로 가서 전철로 다니는 동경.런던 시민들과 어울려 보고 전철로 버스로 연계해  다니는 개인관광객들과 대화도 해보고 출퇴근하는 직장인들  왜 그들은 승용차를 집에 두고 다니는지 이유를 물어봐야 거미줄처럼 연결된 수도권 전철망(본선.지선.순환선)을 구경해야...먹통머리에 먹물이 빠질것이며  국민세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할것입니다.한마디로 말하면 숲을 보지 않고 경부라인에만 온통 일자리를 쏟아붓고.의원님들의 로비에 의한 쪽지예산으로 효율성을 따지지 않는 국민혈세 투입때문입니다.

[출처: 중앙일보] 4조원 들인 서울~강릉 KTX, 상봉역에서 모두 출발 두고 논란

[출처: 중앙일보] 4조원 들인 서울~강릉 KTX, 상봉역에서 모두 출발 두고 논란


인덕원 전철보다 판교에서....광명까지의 전철이 더 빨리 착공하고 준공될것 같네요.정말 웃겨요....한반도의 국민 움직임은 가로보다는 세로가 먼저이고 이동인구가 많은것은 상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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