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영유아 자원순환 교육으로 미래 환경세대 육성
페이지 정보
본문
- 놀이로 배우는 자원순환…영유아 분리배출 교육 활성화 도모

양평군이 지난 9일 자원순환센터 홍보관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 가치 실천과 미래환경 세대 육성을 위해 해오름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새해 첫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환경 인식이 형성되는 영유아 시기에 맞춰 자원순환의 의미와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놀이로 배우는 참여형 체험 수업으로 진행됐으며, 자원순환센터 탐방 및 해설과 재활용 과정 설명, 생활 속 분리배출 놀이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유아기의 환경교육 수요 증가와 조기 환경 감수성 형성의 중요성을 반영해 가정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군은 플라스틱 병뚜껑을 모아 제작한 ‘새활용 의자’를 홍보관 내에 비치해 교육에 활용하는 등 재활용 실천의 과정을 직접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영유아 시기의 환경교육은 지역사회 전체의 생활 습관과 문화로 확산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는 자원순환 교육을 통해 깨끗한 매력 양평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영유아 자원순환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1월에만 11회 교육이 예약돼 있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양평군 청소과 자원재활용팀(☎ 031-770-3423)을 통해 가능하다.
YPN뉴스 (ypnnews@naver.com)
- 다음글양평의 대표 관광지, 대만 인기 예능 통해 중화권에 소개 26.01.12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