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署,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교육
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 |
양평경찰서(서장 장성원)가 지난 13일 양평초교 교문 앞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교육에 참여한 김선교 양평군수를 비롯한 양운택 교육장, 최경자 양평초 교장,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협력단체장들은 등굣길에 나선 학생들과 ‘엄마 손’을 흔들어 보이며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도록 유도했다.
이날 안전교육은 ‘안전한 길 건너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관 단체장들이 직접 학생들의 손을 잡고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을 교육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장성원 서장은 “어린 학생들에게 안전의식을 몸소 알려주는 체험교육이 성숙된 시민의식을 생기게 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특히 학부모와 선생님의 관심으로 안전한 통학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양평서 교통관리계는 이날 안전교육에 이어 양평초교 강당에서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방어보행과 안전한 길 건너기를 주제로 한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정영인기자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박명숙 군의원, 2017년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 선정 17.03.14
- 다음글형형색색(形形色色) 비상(飛上)하는 양평전통시장 17.03.14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