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주민 위해 공부하고 노력하는 똑똑한 의회 만든다
페이지 정보
본문
- 행안부 지방의정연수센터 주관 ‘지역방문형 직무연수’
양평군의회(의장 황선호)가 지난 22일 군의회 열린의회실에서 지방의회 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지역 현황에 맞는 직무연수를 통해 의원들의 전문적인 의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연수는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소속 지방의정연수센터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연수’로 진행됐다.
연수에는 군의원과 직원을 포함한 25명이 참석했으며, 강의는 김용석 한국산업기술원 좋은정책연구소 소장의 ‘행정사무감사 기법’과 김창범 서울시교통문화교육원 원장의 ‘결산의 개념 및 심사 기법’을 주제로 각각 100분씩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오는 6월 예정된 제309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행정사무감사 심사기법’과 ‘결산심사 기법’을 선정했으며, ‘회계연도별 결산 검사’ 결과를 활용한 예산안 분석 및 심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방침이다.
황선호 의장은 “이번 연수는 우리군의 행정 현황을 중점적으로 분석하고,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의정 전문성을 높이고, 주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양평읍체육회, 갈산누리봄 축제 수익금 등 300만 원 기탁 25.04.25
- 다음글최영보 군의원, “다문 근린공원 부설 주차장 법적 요건도 없이 졸속 추진” 비판 25.04.23
![]() |
댓글목록
무분별한 광고 및 악성댓글을 차단하기위한 방침이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