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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양평 37번 국도, “노선폐쇄 또는 우회해서 건설해달라” 요구

정치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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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07-04-06 21:45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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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들, "노선폐쇄 또는 마을간 시야단절, 소음 먼지등에 의한 피해없도록 요구"--서울지방국토관리청,"경제적 타당성 종합적으로 고려후 설계, 노선변경은 곤란"-  오는 2011년 완공예정인 여주~양평간 도로 확장 공사와 관련, 도곡, 백안, 공흥리 주민들이 마을을 양분화 한다는 이유로 주민대책위원회를 구성, 건설교통부(이하 건교부)에 진정서를 제출하는 등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6일 양평군과 주민들에 따르면 건교부는 37번 국도의 경기 양평군 양평읍 백안리 양평교차로를 시작으로 여주군 대신면 보통리 대신교차로까지 15.7km구간을 4차로로 확장함에 따라 총사업비 1771억원을 투입, 오는 201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주민들은 양평읍 시가지인 도곡리와 백안리 마을을 관통하게 되어 미래 발전의 저해요인이 될 수 있다며 도로를 우회해서 건설해줄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또 주민들은 현재 설계안대로 사업이 진행될 경우 수대에 거쳐 살아온 주민들의 양분과, 생계의 기반인 경지정리된 농지가 훼손되는 것은 자명한 일이라며 도곡, 백안, 공흥리 마을은 국도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마을이 서로 단절되며 소음, 먼지 등에 의한 환경적인 피해가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노선폐쇄 또는 농지훼손과 마을간 시야단절, 소음, 먼지 등에 의한 주민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노선변경을 요구하며 지난달 10일 건교부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이에 건교부는 이번 문제에 대해 서울지방국토관리청으로 사업시행권안을 위임한 가운데 이번 문제에 대해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 검토·처리해 줄 것을 회신했다. 따라서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은 지난 5일 회신서를 통해 본 사업의 노선계획은 기술적, 사회·환경적, 경제적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시설계 시행과정에서 해당 지방자치단체와 농림·산림·문화재 등 소관부처와의 협의를 거쳐 결정된 사항으로서 노선변경은 곤란한 실정임을 답변해왔다.  임준혁 추진위 대표는 “요구가 받아들여질 때까지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한 투쟁에 불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송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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