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덮인 용문산 등산로에서 길을 잃은 50대 부부가 긴급 출동해 수색에 나선 소방 구조대에 의해 구조됐다.소방에 따르면 지난1일 오후2시25분께 용문산 용문봉에서 등산 도중 길을 잃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4시간 만에 조난자를 구조해 귀가 조치시켰다.경기도에서4번째로 높은 용문산은 사계절 내내 많은방문객이찾는 곳으로 양평소방서는 안전사고 예방과 산악구조를 대비해 시기 및 계절별 특별산악구조와안전시설 설치 여부 및 간이 구조구급함 확인 등 현장대응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서병주 서장은 “산은 내린 눈이 쉽게 녹지 않고,평지…
등산 중 벌에 쏘였다고 직접 신고했던 60대 남성이 출동한 구조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 경찰과 소방에 따르면 지난 3일 낮 1시 48분께 단월면 석산리에서 "등산 중에 머리와 옆구리를 벌에 쏘여 숨 쉬기가 힘들고 길을 찾기가 힘들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 인력 30여명을 투입한 소방당국은 신고 1시간 30여 분 만에 심정지 상태의 신고자를 발견해 심폐소생술을 진행하며, 닥터헬기를 불러 원주 기독병원으로 이송했다. 신고 당시 "인근에 공동묘지가 보인다"는 신고자의…
[img1] 양평소방서(서장 조경현)가 오는 5일부터 27일까지 용문산 일주문에서 '등산목 안전지킴이'를 운영키로 했다. 산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등산목 지킴이'는 주말과 공휴일에 진행되며,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1일 8명이 간이 응급의료소를 설치하고, 기초적인 응급처치 교육 및 신체상태 점검을 병행하게 된다. 또한 안전한 등산을 위한 안전수칙 안내와 산불예방 안내문 배부,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체험,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서 관계자는 "산악사고 대부분이 안전수칙을 무시하고 …
[img1] 양평군이 용문산 등산로 정비사업 추진에 따라 오는 12월17일까지 용문산 정상 부분의 등산로를 일시 폐쇄한다고 밝혔다. 군은 산림 생태계 보호와 이용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용문산 마당바위에서 정상까지 약 3.1km 구간에 대한 정비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사업 기간 주요 등산로 데크 및 난간 로프 교체 9개소와 데크 2개소가 신설되며, 등산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등산로가 일시 폐쇄된다. 군 관계자는 "산림 생태계 보호를 위해 기존 나무와 지형 훼손을 최소화 하고 있다"며 "이용객 안…
[img1] 양평소방서(서장 신민철)가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을 위해 5월말까지 등산목 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산행인구 증가와 산악 안전사고가 비번히 발생함에 따라 용문사 일주문에서 주말과 공휴일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된 등산목 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 등산목 안전지킴이는 산행 안전수칙을 비롯한 심폐소생술 교육과 간이 응급의료소 운영을 통한 등산 전후 기초 건강체크는 물론 사고다발 지역 순찰과 산악사고 예방캠페인을 전개하게 된다. 신민철 서장은 “행락철을 맞아 등산목 안전지킴이를 통해 안…
[img1]양평소방서(서장 신민철)가 본격적인 등산철을 맞아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등산목 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전한 산행을 돕기 위한 등산목 안전지킴이는 용문산 일주문 앞에서 주말을 비롯한 휴일동안 운영되며,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배치돼 사고발생 시 신속한 출동과 응급처치를 도모하게 된다. 특히 등산목 지킴이들은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악안전 사고 홍보활동과 신체 이상 징후자의 등산자제 요청, 소소심 익히기 등 소방 안전수칙과 생활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도 펼치게 된다. 신민철 서장은 “대부분의 …
[img1] 양평소방서가 등산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을 돕기 위해 이달 13일부터 내달 말까지 ‘등산목 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 및 신속한 출동을 위한 등산목 지킴이는 행락객이 몰리는 공휴일과 주말 용문산 일주문 앞 운영되며, 소방공무원 2명과 의소대원 5명 등 1일 7명 배치된다. 등산목 지킴이는 등산객들의 산악 안전사고 및 소소심 홍보를 비롯해 신체 이상 징후자의 등산 자제 요구 및 혈압 체크, U-119안심콜 서비스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용성 현장대응팀장은“산악안전사고 …
[img1] 산행 도중 실신으로 부상을 당한 등산객과 연락이 두절된 70대 등산객이 출동한 119 구조대에 의해 구조되는 등 주말 동안 산행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양평소방서는 지난 18일 저녁7시 13분께 옥천면 소재 소구니산에서 한화리조트 방향으로 하산하다 현기증으로 쓰러져 대퇴골 골절을 당한 양모(54)씨를 구조헬기를 이용해 구조했다. 또한 같은 날 오후 8시40분께 “날이 어두워져서 길을 잃고 하산하지 못하고 있다”는 문자를 가족에게 남기고 연락이 두절된 장모씨(77세)를 용문산 일대를 수색 끝에 발견, 안전하게 가족에…
[img1]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산행에 나섰던 등산객 70여명이 불어난 계곡에 고립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양평소방서 119 구조대에 의해 무사히 하산했다. 양평소방서는 지난 13일 오후 2시께 불어난 중원계곡에 고립됐던 등산객 20명을 구조하는 등 14일 오전 11시 40분께 같은 장소에 고립된 57명을 구조했다. 시간당 20~30mm가 넘는 호우가 쏟아진 가운데 산행에 나섰던 등산객 수십여 명이 하산도중 불어난 중원계곡에 고립됐다 소방대원들의 도움으로 구조됐다. 구조대원들은 이날 성인 남성들도 버티기 힘든 물살로 구…
[img1] 8일 오후 3시 23분께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중원산 8부 능선에서 64살 이모(서울 노원구)씨 등 2명이 15m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발목과 머리를 다쳤으며, 출동한 119 구조대와 경기도 소방항공대 헬기에 의해 2시간 만에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다. 소방당국은 이들이 이날 오전 친구 3명과 등산을 한 후 하산 도 중 폭염으로 인한 탈진한 상태에서 정신을 잃고 추락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정영인기자
![]() |
![]() |
![]() |
![]() |
![]() |
![]() |
![]() |
YPN뉴스 발행일 : 2025년 04월 04일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117 등록일자 : 2007년 07월 26일 476-800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군청앞길 5-1 우진빌딩 6층 전화 031) 771-2622 팩스 031) 771-2129 편집/발행인 : 안병욱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욱 본 사이트에 포함되는 모든 이메일에 대한 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Copyright 2005~2025 YPN뉴스 All rights Reserved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