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년 해외취업 교두보 마련 위해 캄보디아 방문 > YPN뉴스

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 로그인 기사제보
YPN뉴스 2025년 11월 08일 (토)
YPN뉴스 칼럼 인터뷰 기업탐방 포토뉴스 사람&사람 독자광장

양평군, 청년 해외취업 교두보 마련 위해 캄보디아 방문

경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6-10-19 12:12 댓글 0건

본문

Photo

김선교 군수와 이종식 군의장, 군청 총무담당관 등 일행이 캄보디아 방문길에 올랐다.

이번 방문은 지난 1월 캄보디아 반테이민체이 주와 체결한 새마을해외협력 사업의 추진 경과를 점검하고 지역 청년들의 해외 진출의 활로를 개척하기 위한 마련됐으며, 공식일정은 지난 16일 순 보버 주지사 예방으로 시작됐다.

이 자리에서 두 기관은 캄보디아에서 추진 중인 새마을협력 사업 확대 및 ODA사업(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개발도상국에 대한 공적개발원조)에 양평 지역 청년들의 참여를 확대해 현지 정착의 기회로 적극 활용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이어 17일에는 새마을해외협력사업 일환으로 반테이민체이 주 폼바노아이 마을 진입도로 포장사업과 구호물품 지원 등 현지에서 뉴새마을운동을 전파하고 있는 양평군 새마을회 봉사단을 찾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18일에는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으로 이동해 코트라 무역관 권경무 관장을 만나 양평 청년들의 현지 정착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과도한 규제로 인한 청년 일자리의 부족으로 유능한 청년 재원들이 소모적인 경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양평 청년의 재능이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해외 경험의 기회를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권경무 코트라 무역관장은 “양평군의 지속적인 교류로 현지에서 양평이라는 브랜드가 제고되고 있는 만큼 양평 출신의 창업 및 취업자에 대한 성공을 자신한다”며 “앞으로도 캄보디아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방문단은 19일 씨엡립주 분관 총영사관을 방문해 박승규 총영사를 만나 국가차원의 지원과 협력을 요청하는 등 현지 정착의 대내외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방문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정영인기자
Photo

Photo

YPN뉴스 (ypnnews@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YPN뉴스   발행일 : 2025년 11월 08일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117   등록일자 : 2007년 07월 26일
476-800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군청앞길 5-1 우진빌딩 6층 전화 031) 771-2622 팩스 031) 771-2129
편집/발행인 : 안병욱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욱
본 사이트에 포함되는 모든 이메일에 대한 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Copyright 2005~2025 YPN뉴스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버전